닥터스칼프

닥터스칼프 로고

할인쿠폰
  • 발모킹신청
  • 예약하기
  • 상담하기
  • 지점찾기
  • 성공사례
카톡 ID 닥터스칼프
탑메뉴

Home > 탈모정보 > 홈케어 안내 > 토닉도포

  • 브러쉬 사용법
  • 토닉도포
  • 올바른 사용법

두피에 영양을 주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리결을 만들어 주고, 모근을 튼튼하게 하여 탈모를 예방하며 비듬, 가려움증을 없애 주며 평소 두피의 문제성 개선과 두피조직의 재생, 모근의 활성 성분을 넣어 두피의 개선과 탈모의 개선을 도와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두피의 문제성이나 탈모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이미 두피의 상태는 정상두피에서 벗어나 문제성으로 발전된 경우입니다.
샴푸만을 사용하게 되면 세정시 좋은 유효성분이 샴푸를 돕기는 하지만 샴푸만을 사용해서 호전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샴푸하는 3~5분 이외의 나머지 시간에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 하기 때문에 샴푸후 두피에 적절한 두피케어용 토닉을 사용하여야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문제에 의한 기능약화와 활성저하로 모근이 약화된 경우이기 때문에  탈모에 직결된 여러 가지 문제 중 두피의 기능상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탈모케어를 받으시는 것이 더욱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두피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비듬인지, 탈모인지의 상태를 먼저 판단합니다. 판단기준에 따라 적절한 토닉 제품 선택!
제품이 선택이 되면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방법과 주기를 적절히 활용하셔야 합니다.

샴푸하기
1. 두피 전용샴푸로 샴푸한 후 타올 드라이 합니다.
2. 두피를 건조할 때 두피에 수분이 10~15% 정도 남을 정도로만 건조시켜줍니다.
(두피와 모발은 열에 상당히 약하므로 두피를 건조 할 때에는 되도록이면 찬바람을 이용하여
건조하여야 합니다. )
토닉 도포 방법
1. 두피의 정수리 헤어라인에서 백회 방향으로 섹션을 나누어 두피에 스포이드(스트레이)를 이용하여 약 2~2.5cm 간격 정도로 한방울씩 도포(분사)합니다. (토닉이 골고루 도포되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문질러 줍니다.)
2. 오른쪽 측두부(귀쪽) 방향으로 약 3cm 간격으로 섹션을 나누어 똑같은 방법으로 한 방울씩 도포(분사)합니다 (토닉이 골고루 도포되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문질러 줍니다)
3. 왼쪽 측두부(귀쪽) 방향으로 섹션을 나누어 두피에 스포이드(스프레이)를 이용하여 약 2~2.5 cm 간격정도로 한방울씩 도포(분사)합니다. (토닉이 골고루 도포되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문질러 줍니다)
4. 후두부 쪽에서 직선으로 섹션을 나누어 같은 방법으로 도포(분사)합니다. (약 3cm 정도 섹션을 나누어 도포합니다.)(문제성두피일 경우 전체 다 바르시고, 탈모부위일 경우 탈모인 부위만 도포합니다.)
5. 필요한 부분에 도포한 후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여 두피에 흡수를 도울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가볍게 문질러 준 후 가볍게 지압을 해 주세요. (흡수력이 증가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토닉 도포 주기
- 토닉을 스포이드(스트레이)를 사용하여 문제성 두피나 탈모부위에 한두 방울씩 도포(분사)하고 가볍게 마사지 합니다.
(스프레이에 덜어서 사용 시 1~2회씩 분사하여 골고루 분사합니다.)
- 토닉은 하루 1~3회 정도 규칙적인 시간에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점심,저녁 3끼 식사를 하는 것처럼 두피도 토닉으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토닉 도포 부위
1. 문제성 두피 전체: 전체도포
2. 탈모 부위 부분: 부분도포

1. 샴푸는 되도록 저녁에 하고, 토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활동 후 노폐물과 각종 먼지 등이 수면시간에 방해가 되면 두피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2. 토닉의 기능상 항균, 항염 작용을 돕는 성분들이 있기 때문에 두피에 문제가  있는 경우 쓰라리거나 따가울 수 있습니다.
3. 혈액순환촉진기능을 돕는 성분이 있어 얼굴에 흐를 경우 일시적으로 붉어질 수 있습니다.
4. 식물성 아로마 제제의 경우 자외선과 열에 약하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주세요.
5. 스프레이로 사용시에는 가까이 뿌리지 않고 약 10cm 정도로 떨어져서 뿌리세요.
(스포이드로 사용시 과도하게 누르거나 가까이에서 뿌릴시 한꺼번에 흘러 내릴수 있습니다.)
-토닉은 일일 평균 2회 정도 사용하였을 경우 1~1개월 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도포하기보다는 여러 번에 나누어 도포하는 것이 좋고 바르실 때 양이 많지 않게 바르세요.

두피가 지성인 경우-(지성토닉-Sebum Tonic)
피지선이 과도하게 자극받아 피지가 분비되어 두피염의 노출이 심해지고 혈행 장애로 인한 두피의 기능을 약화하는 특징이 있어 이런 경우에는 지성토닉을 권장합니다.

지성토닉은 두피의 피지를 조절하여 두피의 균의 증식과 과도한 피지로 인해 피부의 혈행을 막고 염증을 동반하여 두피가 약화하기 때문에 수렴작용과 항염작용 도와줄 수 있는 토닉을 사용합니다.

토닉에는 알코올성분의 함유로 Fresh한 느낌과 항염 작용을 돕고 각종 성분들이 두피의 피지분비 조절과 항염과 항균작용으로 두피기능을 상승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비듬+지루성 두피염 or 염증이 있는 경우 (Equilibrium Tonic)
말라세시아균의 이상증식으로 인한 두피의 각화주기 이상화, 피부의 면역력이 약화된 경우, 두피의 기능이 약화되므로 두피의 비듬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피지선을 정상화하여 각화주기를 정상화하는 기능이 있는 비듬토닉을 사용합니다.

모두 두피의 정상기능 상실에 의한 균의 증식이므로 건성, 지성 상관없이 사용하여도 무관합니다. 비듬토닉은 비듬균의 증식과 염증을 유발하는 피티로스포룸균의 확산을 억제하여 두피의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두피의 항균작용과 항염작용으로 두피의 정상화를 돕는 기능이 있으며 각종 식물성 추출물이 두피의 진정작용과 항진균작용을 돕도록 도와 비듬뿐만 아니라 비듬을 유발하는 피지선의 기능과 진균작용을 돕도록 도와줍니다.

비듬은 각화주기 이상이므로 현재의 비듬이 제거되더라도 두피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비듬균의 억제와 면역기능 향상을 위해 최소 3개월 정도를 사용하셔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두피가 예민하고 자극을 받은 경우 (Senstive Tonic)
극도로 민감해지거나 자극을 받으셨다면 두피의 문제로 인하여 두피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면역기능이 약화되어 있으므로 두피의 최고의 기능인 보호의 기능을 강화하도록 두피를 자극시키는 제품보다는 두피를 진정시키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보호를 해 주지 못하면 각종 균의 노출이나 피부의 재생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자극을 받은 두피나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단, 두피가 예민해진 원인인 지성두피 or 비듬, 지루염 등의 문제성 두피로 인하여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기 보다는 두피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모발이 얇고 탄력이 없고, 탈모가 진행된 경우(Active Tonic)
탈모토닉에는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성분과 모근의 활성화, 혈액순환촉진, 탈모 인자 억제 등을 도와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두피가 건강하게 하고 탈모의 진행을 억제하여 두피의 탄력과 모발의 탄력을 돕고 영양공급을 통해 모발이 성장을 유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두피의 문제를 통해 모발이 약해진 경우 모발을 성장시킬 수 있는 인자들이 약화되어 모발의 성장촉진에 방해를 하고 있기 때문에 두피가 적절하게 케어된 후 탈모토닉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로 고생하시는 경우 이미 전조증상으로 비듬이나 지루성이나 민감을 경험하고 그 뒤 차츰 모발이 약해졌기 때문에 우선 탈모로 직결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탈모토닉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두피가 건강하여 탈모를 예방하고자 하거나, 두피의 문제가 없는 경우는 탈모토닉을 사용하여도 좋습니다.